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건망증과 치매 어떻게 구분할까?

본문

728x90
반응형

 

연령과 무관하게 누구나 주어진 시간에 비해 너무 많은 일을 하다보면 스트레스 조절이 어렵고 뇌에서 과부화가 걸린다.

네이버 웹툰 (대학일기 작가)

그러다보면 깜빡깜빡 기억을 잊어버리게 되는데 예를 들어, 부재중 와있어서 다시 전화 건다는 걸 깜박하고 잠이 든다거나, 집 돌아가는 길에 우유 사야지 마음 먹었지만 까먹고 집으로 들어온다거나, 손에 휴대폰을 쥐고 휴대폰을 어디에 놔뒀는지 까먹어서 찾게 된다.

구글 이미지

그럴때마다 우리는 "아, 맞다!", "아.. ~할껄.." 하며 금방 기억이 돌아오거나 자책하는 모습을 보게 될 것이다. 바쁘다보면 자주 깜빡거리기도 한다. 그런데 깜빡거리는게 자주 있다보면 "설마.. 치매 아니야..?"라는 걱정도 살짝 올라오기 마련이다. 이게 건망증인지, 치매인지 둘 다 기억을 못하는건 같은데 건망증과 치매는 어떻게 구분할까? 오늘은 건망증과 치매의 차이에 대해 알아보자!

 

 

건망증과 치매의 차이점

 

치매는 빨리 발견하고 치료를 빨리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일반인인 우리가 스스로를 치매인지 아닌지를 구별하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의심이 될 땐 전문의사의 도움을 받도록 하자.

 

출처

 

 

 

[금융지식] 행복한 노후 생활을 위한 '연금 5층 구조'

연금의 종류에는 노령연금, 분할연금, 장애연금, 유족연금 등의 국민연금, 퇴직연금의 기업보장연금, 개인...

blog.naver.com

 

[시사금융용어] 경험생명표(experience life table)란?

경험생명표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여 작성되는 '국민생명표'와는 다르게, 보험개발원(모든 보...

blog.naver.com

 

728x90

관련글 더보기